◇ 홈쇼핑 4사 2007년 히트상품 10걸
순위 | CJ홈쇼핑 | GS홈쇼핑 | ||
상품 | 판매수량(개) | 상품명 | 판매수량(개) | |
1위 | 댕기머리 기 샴푸 | 51만 | 글라스락 밀폐용기 | 24만9천 |
2위 | 한스킨 비비크림 | 33만 | 조성아의 루나 컬렉션 | 24만5천 |
3위 | 안동 간고등어 | 25만 | 스킨79 비비크림 세트 | 19만3천 |
4위 | 스윗비 by 홍승완 | 18만 | 냉동실전용 밀폐용기 프리저락 | 15만1천 |
5위 | 글라스락 | 16만5천 | 블랙헤드제거 화장품 글로우스파 | 13만5천 |
6위 | 수려한 | 16만 | 코오롱 등산레저화 | 12만7천 |
7위 | 구본길 갈비세트 | 15만7천 | 해남고구마 | 11만2천 |
8위 | 지오송지오 | 15만6천 | 마르세유 침구 | 10만 |
9위 | 홍진경 더김치 | 15만1천 | 르메이유 란제리 | 10만 |
10위 | 마졸리끄 | 14만 | 김수미 더 맛 김치 | 9만8천 |
순위 | 현대홈쇼핑 | 롯데홈쇼핑 | ||
상품 | 판매수량(개) | 상품명 | 판매수량(개) | |
1위 | 레이디 블라우스 | 33만9천 | 극세사침구 | 43만개 |
2위 | 한스킨비비크림 | 25만 | 디바인햇 | 24만2천개 |
3위 | 세제혁명 | 22만7천 | 인솔리토 | 20만4천개 |
4위 | 새날패치워크침구세트 | 15만5천 | 한복선 김치 | 15만5천개 |
5위 | 리더스링클 기능성화장품 | 15만2천 | 비비크림 | 15만개 |
6위 | 에덴하우스극세사침구 | 12만5천 | 화숙리 | 13만9천개 |
7위 | 고박사고등어 | 10만1천 | 쥬얼리 세트 | 13만6천개 |
8위 | 쿡젠전자레인지 조리기구 | 9만7천 | 아이올렛 프리미어 | 12만9천개 |
9위 | 황신혜엘리프리 | 8만9천 | 매직스 보정웨어 | 12만6천개 |
10위 | 삼성디지털카메라 | 8만7천 | 쿠쿠 압력밥솥 | 10만9천개 |
◇ 홈쇼핑시청률 (2008년 3월 기준)
구 분 시청률 점유율
CJ홈쇼핑0.075 0.6
GS홈쇼핑 0.072 0.6
현대홈쇼핑 0.061 0.5
롯데홈쇼핑 0.051 0.4
농수산홈쇼핑 0.034 0.3
◇ 홈쇼핑시간대별 시청자 분석
홈쇼핑의 경우 새벽부터 오전은 중장년 고객이, 오후부터 심야는 20∼30대 초반의 젊은 고객들이 점령하고 있다. GS홈쇼핑의 경우 오전 6시대 첫 방송프로그램은 40대 이상 고객비중이 45%에 달한다. 전체고객중 40대 이상이 30%가 안되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시청률이다.
이에 따라 각 홈쇼핑들은 새벽 시간대에 홍삼음료나 안마의자, 옥돌매트 등 건강용품을 주로 편성한다. 남편과 아이들이 출근, 등교한 이후인 오전 8시부터 점심시간까지는 여성들을 겨냥한 언더웨어, 자녀를 위한 유아동 도서 상품 등을 주요 품목으로 판매한다.
낮 시간대 오전은 20∼30대 초반의 젊은 주부들이 왕성하게 활동하는 것을 감안해 화장품, 생활용품, 침구류를 주로 편성한다. 속옷 방송이 오전시간과 심야로 제한돼 있어 이 시간대에 많이 몰려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.
1시 이후의 오후에는 30대 중반 이상의 주부들이 주 타깃이다. 보석, 패션명품 들을 주로 편성하고 저녁준비를 위한 주방용품이나 식품도 이 시간대에 판매한다. CJ에서는 연예인 브랜드 패션상품를 같은 시간대에 주로 선보인다.
밤에는 컴퓨터와 대형가전, 디지털가전, 레포츠, 가구 등 남성고객과 온 가족 공동 상품이 주로 편성된다. 낮 시간대 15%에 불과한 젊은 고객층의 시청률은 밤 12시가 넘으면 25%에 달한다. 특히 GS에서 밤시간 남성고객의 시청률은 평일 15% 정도이지만 휴일 밤에는 30%까지 올라간다. CJ에서도 100만원이 넘는 고가 전자제품을 이 시간대에 집중 편성한다.
밤 11시 이후에는 늦은 시간에 잠을 자는 대학생, 20∼30대 남성고객이 타깃으로 노트북, 디지털카메라 등을 선보인다. 같은 가전이라도 김치냉장고, 냉장고, 소형가전, 주방용가전은 주부를 대상으로 낮에 주로 판매한다.
[자료 출처 : 비즈브레인 (www.ebizbrain.co.kr)]
'시장 조사 및 분석 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상조 시장 규모 및 업체 현황 (0) | 2008.09.25 |
---|---|
국내 생활 제지 제품 시장 현황 (두루마리화장지, 미용티슈, 생리대, 기저귀) (0) | 2008.06.11 |
LCD TV 시장 현황 (0) | 2008.05.30 |
국내 고기(육류) 소비 현황 (0) | 2008.05.30 |
기능성 신발 시장 규모 및 현황 / 스포츠용품 시장 현황 (0) | 2008.05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