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반적으로 사업제안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제안서를 발송할 회사 및 기관선정
2. 제안서를 발송할 회사 및 기관 정보 수집
- 회사홈페이지, 신문기사
- 인터넷 활용
- 담당자 확인 (부서, 성명, 연락처)
3. 사업 제안서 작성
- 제안할 회사 및 기관에 맞게 작성
- 제품(아이디어) 소개
- 제안회사(개인) 소개
- 제안 내용 (구체적인 제안내용)
4. 제안서 발송
- 해당 회사 및 기관 담당자와 통화 후 발송
- 발송하고 수신여부 확인
5. 미팅
- 회사 및 기관의 담당자와 진행상황을 확인 한 후 미팅 일자 약속
- 미팅을 통하여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조정
6. 기획서 작성
- 상대방 회사에서 요구할 경우 기획서를 작성
- 회사 및 기관의 담당자와 미팅 한 내용을 근거로 세부적인 사업진행 기획서 작성
- 기획서 초안을 회사담당자에게 발송하여 수정하고 내용 합의
7. 계약서 작성
- 모든 내용에 대해서 합의가 끝났을 경우 계약서 작성
- 계약서 초안을 상대방 회사 및 기관 에 발송하여 최종적으로 수정하고 내용에 합의
8. 계약 체결
*사업 제안서는 제목을 0 0 0 사업 제안서로 하고 파워포인트로 30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.
[자료 출처 : 비즈브레인 (www.ebizbrain.co.kr)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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