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반적으로 외국계 기업의 한국 총판 및 지사 설립 계획서(제안서)는다음 내용을 포함하여

30~40페이지(파워포인트 기준)내외로 작성 합니다.

1. 시장 현황

- 관련 시장 규모

- 관련 시장 동향 및 현황

- 경쟁업체 분석 및 업체별 점유율 현황

- 유통 채널 분석

- 관련 시장 전망

2. 사업 추진 계획

1) 사업 개요

- 총판 및 지사 설립 개요 (회사명, 대표자, 설립 예정일, 자본금, 사업장 주소, 설립 방법등)

- 사업 추진 개요 (주요 제품, 시장 진출 방법, 영업 및 판매망 구축 방법, 경쟁력 확보 방안 등)

2) 사업 추진 계획

- 사업 추진 목표 (목표 시장, 목표 시장 점유율 및 매출 등)

- 단계별, 연도별 사업 추진 계획

- 사업 추진 일정 (1년 정도의 월별 세부 사업 추진 일정 등)

- 조직 및 인력 구성 계획

- 영업망 구축전략 (지사, 대리점, 매장 등)

3) 마케팅 계획

- 마케팅 전략

- 목표 시장 분석 (선호제품, 연령, 지역, 가격, 유통 채널 등)

- 마케팅 계획

- 브랜드 전략 (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축 방안)

- 매체 홍보 계획 (TV, 라디오, 인터넷, 신문등 매체를 통한 홍보 계획)

4) S W O T 분석

- 사업의 강점, 약점, 기회요인, 위협요인 분석

3. 영업 계획


1) 영업망 구축 계획

-단계별, 연도별 영업망 구축 계획

2) 연도별예상 매출

-3~5년간 제품별, 채널별 예상 판매량 및 매출 산정(정확한 산정 근거 제시)

[자료 출처 : 비즈브레인 (www.ebizbrain.co.kr)]

Posted by 비즈브레인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