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획서
직무 수행계획서 작성 요령
비즈브레인
2007. 10. 26. 23:13
일반적으로 직무수행계획서는지원자에 대한다음과 같은 내용을 평가하기 위하여제출을 요구합니다.
1. 지원자가 응시기관이나 기업의 설립 배경 및 업무 내용을정확히 파악하고 있는지?
2. 지원자가 응시기관이나 기업의 비전이나 사업 목표를 충분히 파악 하고 있는지 ?
3. 지원자가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구체적인 직무 추진 목표 및계획을가지고 있는지 ?
그리고 직무 수행계획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합니다.
1. 직무 수행 목표
- 응시기관이나 기업의 설립 배경 및주요 사업 내용
-응시기관이나 기업의 비전 및사업 목표
- 사업 비전 및 목표를위한 지원자의 직무 추진 목표 제시
2. 직무 수행 방안
-지원하는 해당 직무에 대한 설명
-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 제시
3.직무 수행계획
-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 제시
4. 직무 추진 일정
- 표 형태로 분기 및 연도별로 업무 추진 일정 제시
5. 결언
- 응시기관이나 기업의 기업의 비전 및사업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지원자의
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언 제시
[자료 출처 : 비즈브레인 (www.ebizbrain.co.kr)]